강원도 여행/강원도 맛집

속초맛집 현지인만 아는 맛집 추천 베스트 3

속초남자 2021. 12. 15. 15:26
반응형

속초맛집 현지인만 아는 맛집 베스트 3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방문하셨다가실망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작성해봅니다. 

 

속초 뚝배기 섭국

속초에 많고 많은 섭국집중에서도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곳중 한곳이 뚝배기 섭국집이다. 국과 스프의 중간단계로 보면 편할듯하다. 걸쭉한듯하면서 부드럽게 넘어가는것이 생각보다 맛이 일품이다.

'섭국'이란 삶아서 살만 바른 홍합과 부추, 버섯, 달걀을 넣고 된장과 고추장으로 맛을 낸 칼칼한 맛의 국물 요리로 강원도 양양과 속초의 향토음식이다. 섭(홍합)을 넣어 된장과 고추장으로 맛을 낸 국물 요리로, 강원도 양양과 속초의 향토음식이다. 섭국의 ‘섭’은 홍합을 뜻하는 강원도의 방언이다.

뚝배기 섭국 외부모습
뚝배기 섭국

속초 서울칼국수

속초 서울칼국수는 가게 오픈이 무려 1978년으로 40년이 훌쩍 넘은 현지인들에게도 소문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이곳은 속초에서 가격착한업소로 인정 받았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끼로 부담없이 먹을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다.

가게 규모가 매우 협소한 편이라 식사시간에 방문하게 된다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 된다는 단점이 있다. 요즘은 현지인보다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아지고 있어 현지인들도 줄서서 먹게 되어 조금은 불편한 마음도 든다. 쫄깃한 면빨로 비빔칼국수와 일반칼국수를 같이 먹으며 맛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다.

서울칼국수 외부
서울칼국수

 

 

속초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해 있는 감나무집 감자옹심이를 끝으로 추천하고자 합니다. 속초 감자옹심이 맛집 감나무집은

감자옹심이 딱 단일메뉴 하나만 파는 작은 매장이라 현지인 뿐만 아니라 소문듣고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언제나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강원도 하면 감자 감자하면 감자옹심이 아니겠는가!! 속초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찾아가서 맛보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중앙시장쪽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나 주말에는 끝없이 막힌다는 점 참고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감나무집 외부모습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반응형